본문 바로가기

리뷰 모음/유튜브

가장 빠르게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과 명언

 성공 명언들을 읽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그건 할 수 없어라는 말을 들을 때마다 나는 성공이 가까웠음을 안다" 든지 여러 글귀들을 읽어보셨을 겁니다. 이런 성공 명언, 동기부여,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책 등이 우리 주변에 넘쳐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왜 나는 그대로 일까요. 오늘 그것에 대해서 화끈하게 단도직입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당신은 성공하기 위한 게임의 플레이어로 참여하고 있지 않아서 입니다. 게임에 참여만 한다면, 지금 삶보다 더욱 윤택하게 살 수 있습니다. 즉, 돈을 버는 방법 그리고 지식만 알뿐 실행하지 않아서 입니다. 

 

 

최근 유튜브의 발달로 돈버는 이야기가 넘쳐납니다. 100만 유튜브 신사임당 영상만 보더라도, 월 천만원 버는 사람들이 매주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강의, 책, 유튜브 영상을 통해 그 지식과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대로 입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그 불합리를 제거하면 우리도 그들과 동등해질 수 있습니다. 만약 그들이 거짓말만 하지 않았다면요. 이성적으로 생각해보세요. 100만 유튜버 영상에서 거짓말을 한다면, 대한민국에서 살아 남을 수 있을까요? 전부를 알려주지는 않아도 그 방향은 옳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리하겠습니다. 성공에 관한 지식과 방법은 우리 주변에 넘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것을 실천하지 못해서 삶이 변화지 않고 있다는 말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우리가 실천을 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무엇이 우리를 막고 있는 걸까요? 그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1) 성공하는 사람들의 사고방식을 훔쳐라

 

 

 많은 책들과 성공하는 영상들을 보면 공통점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사고방식은 무언가 다릅니다. 그 공통점과 차이점을 찾아내고 흡수하면 됩니다. 그러면 인생이 점차 그들과 비슷해질게 분명합니다. 생각보다 성공하는 방식도 다양하고 그들의 공통점과 차이점은 다양합니다. 그러나, 핵심이 이 2가지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바로, 성공하는 사람들은 사고방식과 실행력이 남다릅니다. 

 

 

사고방식의 차이는 선점, 독점, 그리고 과점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듭니다. 이를 통해 일반 사람들보다 더 많은 기회를 얻어 부의 증식이 이루어지는 걸 발견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동일하게 하는 행동을 해서 부자가 될 수 있을까요? 아닙니다. 그럼 모든 사람들이 부자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불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대부분 사람들은 안전한 직장을 원하며 취업합니다. 그 사람들이 부자가 되나요? 사장이 부자가 되지 직원이 부자가 되지는 않습니다.

 

 

이처럼 남들과 다른 사고 방식이 필수적입니다. 그래야 선점하고 독점하여 엄청난 부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남다른 사고 방식을 가져서 성공할 수 있을까요? 그것은 바로 단순한 정보 습득이 아니라, 활용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사고방식을 가지는 것입니다. 코로나가 터진 뉴스가 나옵니다. 일반 사람들은 코로나의 위험성과 마스크 착용이 필요하다는 정보를 1차적으로만 습득하고 멈춥니다.

 

 

그러나, 성공하는 사람들은 1차 정보를 활용할 줄 압니다. 코로나로 인해 돈을 벌 수 있는 회사들을 찾습니다. 코로나 검사 키트 생산 업체에 주식을 투자합니다. 아니면, 마스크를 국내/해외를 통해 구매 후 선점하여 높은 마진으로 판매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마스크가 일상화 되는 걸 보고, 마스크 관련 악세사리를 팝니다. 귀 아픔 방지, 분실 및 개성표출할 수 있는 마스크 줄 등을 판매하는 것입니다.

 

 

이제 아시겠나요? 1차적인 정보를 보고 멈추지 마세요. 이로 인해 파급되는 시장 변화 및 삶의 변화를 예측합니다. 그리고 그 정보를 가지고 어떻게 활용하면 될지 끊임없이 생각하셔야 합니다. 생각도 근육처럼 천천히 자라납니다. 뇌 가소성이라고 부릅니다. 지금부터라도, 단순한 정보를 보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항상 생각해보세요.

  

 

(2)성공하는 사람들의 실행력을 훔쳐라

 

 다음은 남다른 실행력입니다. 남다른 생각을 하더라도, 거기에 멈춰있다면 현실 세계에서 변화되는 것은 없습니다. 위에 사례처럼, 코로나 이슈 발생 시, 검사 키트 주식사면 좋겠네라고 활용 방법에 대해서 생각만 하고 멈춘다면 달라지는거는 없습니다. 이게 가장 큰 문제점으로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대다수 입니다.

 

 

왜 그럼 우리는 알면서도 행동하지 않는 걸까요? 바로 본능 때문입니다. 변화는 곧 엄청난 스트레스이고 생명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입니다. 정말 검사 키트를 사려고 하면, 어느 회사가 있는지 찾아봐야 합니다. 그리고 확실하지 않는 것에 생명과 직결되는 돈을 투자해야 합니다. 이것은 곧 큰 스트레스로 돌아오게 됩니다. 그래서 일반 사람들은 알면서도 현상황을 유지하려고 합니다.

 

 

원인을 알았습니다. 이제 이걸 해결하면 되겠죠? 스트레스를 안 받을 정도로 조금씩 나눠서 행동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 서핑하듯이 관련 키트 회사가 어디 있구나 찾아만 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코로나 상황을 관찰을 조금씩 하는 거에요. 그리고 정말 큰 사회적 문제라는 걸 인식하게 되면 그때 투자를 하면 됩니다.

 

 

행동하기 위해서는 확신이 필요합니다. 수 많은 근거를 차근 차근 수집하다보면 확신감이 커집니다. 그럴 수록 스트레스는 적어집니다. 왜 적어지냐고요? 확신감이 높아지니까 생명에 위협이 없다는 걸 인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당신도 어떤 일을 하고자 한다면, 조금씩 나눠서 일을 처리하면서 그 행동이나 방향이 맞다는 증거를 차곡차곡 모으세요. 그러면 어느 순간 스트레스트 없이 그 일을 하고 있는 당신을 보게 될 겁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구독 그리고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서로서로 구독하면서 발전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해요 ^^ 성공합니다. 성공하는 사람이 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