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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온라인 쇼핑몰

온라인 쇼핑몰 시작하기 전에 알아야 할, 3가지 핵심 요소

 

부업으로 주업으로 온라인 쇼핑몰을 시작하셨나요?

막상 해보니, 남들과 다르게 성과가 미미하지 않으신가요?

 

이론과 실전은 다릅니다.

아무리 좋은 강의를 듣고, 책을 읽어도 결과물은 다를 수 있습니다.

 

아래 글과 앞으로 나올 글들을 읽으면서, 

자신의 온라인 쇼핑몰에 개선점과 잘못된 방식을 점검해보세요.

 

당신이 원하는 결과물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생각과 다른 결과물의 이유는 지금까지 쌓아온 경험치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에게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성과를 내고 있는 사람과 당신은 다른 사람입니다.

좌절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제부터 그 경험치를 쌓아가시면 됩니다.

 

그러나 무작정 시도하다보면, 깨달음을 얻고 매출로 이어질 수는 없습니다.

적어도, 올바른 방향으로 노력하고 시도해야 합니다.

 

서울에서 부산으로 가고자 합니다. 목적지는 부산이지만,

방향이 북쪽을 향한다면 아무리 열심이 이동해도 도달하지 못합니다.

 

 

저는 여러분에게 올바른 방향에 대해서 하나 하나씩 제시할 예정입니다.

두루뭉실한 이야기가 아니라, 핵심이 되는 요소만 집어드릴게요.

 

그 요소를 가지고 자기 점검을 해보세요.

방향과 방법이 맞다면, 결과는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한 것처럼 시간의 차이는 발생합니다. 

그 동안에 쌓아온 경험치가 다른 것을 인정하고 이제라도 만들어가면 됩니다. 

 

 

온라인 쇼핑몰에 핵심되는 요소인 개념/원리 소개로, 기준을 잡아 드릴 것입니다.

이 기준을 가지고 어떤 방법으로 쇼핑몰을 키워야 하는지 말씀드릴게요.

마지막으로, 실전 사례들을 이야기함으로서 바로 써먹을 수 있도록 내용 전달드리겠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의 핵심 3요소 입니다.

 

매출  = (1) 유입 x (2) 전환  x (3) 판매가

 

 

 

다른 글에서 말씀드리겠지만, 우선 경쟁력 있는 상품/서비스가

갖추어져 있다는 가정하에 온라인 쇼핑몰 핵심 3요소 입니다.

 

 

매출은 유입이 우선 되어야 합니다. 

말 그대로 사람들이 나의 스토어에 방문해야 합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유입 방식의 다각화 입니다.

 

1) 단순 검색 유입 : 제목 / 속성 / 태그 / 상세내용 등에 키워드 중심에 유입입니다. 

    - 기본적으로 어려움이 없기 때문에, 차별성이 없어 유입시키는 전략으로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 그러나, 세부 키워드, 고객이 실제로 구매하는 최종 키워드들을 여러 개를 찾아 등록하는 어망식 방법이 유용합니다.

 

2) 광고 유입 : 단순히 네이버 광고뿐만 아니라, 바이럴 (Cafe, Blog, 지식in, Band)

                           SNS (FACEBOOK, INSTAR, YOUTUBE, 카카오) 등에 광고하는 것입니다.

   - 폭발적인 외부 유입이 가능하나, 실제 구매로 이어지기 위한 장치가 필요합니다.

   - 광고비 대비 실제 순수익을 비교해보야 합니다.

   - 각 채널별 광고 효과나 방식이 다릅니다.

   - 그러나, 제대로 광고가 이루어지면 폭발적인 매출을 기록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음으로는 전환합니다.

포인트는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말하기 입니다.

 

전환이란, 유입 후에 실제로 구매를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유입은 실수로, 흥미로, 심심해서 들어올 수 있지만 전환까지 이어지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실제 고객의 돈이 나가기 때문입니다. 돈이 나간다는 스트레스를 없애주거나 보상해주어야 합니다.

 

그 방법으로는 지불하는 돈의 가치만큼의 상품/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즉, 고객의 불편함/불만족/요구를 이해하고 그 부분을 해소할 수 있는 무엇가를 제공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게 내꺼가 제일 너에게 부합하다는 것을 어필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판매가 설정입니다.

박리다매로 진행하시는 분들 중에, 

실제로 순 이익이 남지 않아서 접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것은 판매가를 올바르게 설정하지 못해서 입니다.

 

실제 판매가 이루어지고 나면, 전부를 내 순이익을 가져가지 못합니다.

세금, 수수료, 인건비, 유지비, 광고비 등으로 인해 손해가 날 경우도 발생합니다.

 

 

이처럼 적절한 판매가가 맞는지, 항상 점검해야 살아 남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큰 그림

핵심 3요소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앞으로 이것들에 대해서 자세한 내용을 하나 하나씩 말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