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정리

앞으로 계획 정리 및 기록하기 (Feat 정리하는 뇌 활용)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 남깁니다.

그 동안 회사 업무, 독서, 강의 수강으로 인해 블로그 관리가 소홀했습니다.

 

하지만 항상 블로그 글 소재거리를 찾고 기록하였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앞으로 제가 작성할 컨텐츠에 대해서 기록하고 남기려고 합니다.

 

'정리하는 뇌' 책을 보시면 기억의 외부화 작업이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뇌의 과부하를 줄이기 위해 기억에 의존하기 보다는 외부 기록장치를 이용하라는 의미입니다.

 

지금 제가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는 행위, 앞으로에 기록을 남기는 행위도 위의 개념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뇌는 자기에게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것에 대해서 지속해서 되감기, 되새김을 무의식적으로 하게 됩니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잊지하고 기억하고 행동하기 위한 뇌의 시스템입니다.

이러한 부분을 외부 기억 장치 즉, 노트 필기, 메모장, 핸드폰 달력 그리고 웹 폴더 등에 기록하여 뇌에 부담을

줄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앞으로 계획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책 리뷰에 대해서 다양한 관점으로 접근하여 글을 쓰려고 합니다.

기본 컨셉은 책 간략 리뷰 편, 실행 편, 실행 결과 피드백 편 순으로 작성할 예정입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책을 다양하게 읽고 있으며,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많이 있지만 제 삶에 적용하는 부분은

극히 드물다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이왕 책 리뷰하는 김에 실제 적용해보고 피드백 까지 기록하며서, 제 발전은 물론 여러분에게도 조금이나만 도움이 되는 컨텐츠를 남기기 위함입니다.

 

 

두번째는 N 잡러 컨셉에 성장 일기 쓰기 입니다.

경제적 자유를 획득하기 위해 여러가지 길에 대해서 책, 강의, 그리고 유튜브를 통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이 배운 내용을 직접 해보면서 기록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저와 비슷한 목표를 가진 사람들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컨텐츠를 만들고자 합니다.

 

제태크 전략 : 주식, 환테크, 경/공매(부동산), 온라인 샵, 강의 자료 만들기, E-Book 출간, 그리고 이모티콘 만들기, 유튜브 영상 만들기

 

 

마지막으로, 제 자신을 다시 돌아보는 단순 일기를 작성하고자 합니다.

하루하루 느낀 점, 소소한 깨달음에 대해서 기록하여 성장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누가보든 안보든 열심히 글쓰는 남자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